현재 활동하고 있는 글또에서 코드트리와 협업하여 코드트리를 1달 동안 사용해 볼 수 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코딩테스트를 준비하는 데 있어서, 일정 수준까지는 올렸는데 그 이상을 올리는게 어려웠던 지라 코드트리를 사용해 보고 싶었습니다. 그러던 참에 좋은 기회에 코드트리로 코딩 테스트 공부를 해볼 수 있었습니다.
단계별 커리큘럼 제공
코드트리에서 가장 좋았던 점은 단계별 학습 가이드입니다. 기초 - 연습 - 자료구조,알고리즘 - 알고리즘 입문 - 알고리즘 기본 - 알고리즘 실전 단계로 나뉘어집니다.
저의 경우, 기존에 알고리즘/자료구조 수업을 학부생 때 들은 경험이 있으며 백준이나 프로그래머스같은 플랫폼에서 코딩테스트를 공부해 온 상태였습니다. 그런데 목표하는 기업에서 주로 구현을 까다롭게 내는 편이어서 구현이나 DFS/BFS 위주로 풀어보고 싶어서 알고리즘 입문을 선택하여 1달동안 풀어보게 되었습니다.
세부적인 유형별 문제 풀이
알고리즘 입문 커리큘럼을 선택하면 유형별로 문제를 풀 수 있습니다. 제가 채우고 싶은 시뮬레이션, 백트래킹, DFS, BFS 등의 유형이 있었습니다.
여기서 좋았던 점은 유형별로 나뉘어져 있을 뿐만 아니라 유형에서도 자주 나오는 테크닉을 세세하게 연습할 수 있다는 점이었습니다!!
백준에서 삼성 기출 문제를 풀면 세부적으로 어떤 테크닉을 사용하는 시뮬레이션 문제인지 명확하게 알 수 없지만, 코드트리에서는 시뮬레이션도 유형별로 정복해 나갈 수 있다는 점이 좋았습니다.
또한 좋았던 점으로는, 백준이나 프로그래머스 같은 경우에는 '공식 모범 답안'을 제공하지 않는데에 비해 코드트리에서는 답안을 제공한다는 점도 좋았습니다. 답안도 여러가지 풀이를 제공하고 있고, 깔끔한 풀이 스타일을 제공해주어서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앞으로도 꾸준히 풀어봐야겠습니다..!! 이상 코드트리 후기였습니다.